목포생활도자박물관, 개관 10주년 특별기획전 개최
상태바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개관 10주년 특별기획전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6.09.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이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도예, 확장과 공존’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1차로 10월 1일부터 11월 13일까지, 2차로 11월 26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등 2차례에 걸쳐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생활 속 공예문화’를 알려주기 위해 지난 2006년 8월 개관한 목포생활도자박물관은 이번 기획전에서 전통적 기법을 바탕으로 현대적 예술감각이 표현된 도예 작품들을 전시한다. 관람자는 전통과 현대가 융합되면서 다양한 도예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현대 도예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1차 전시에는 활발히 활동하며 현대 도예의 새로운 방향을 만들어가고 있는 젊은 작가 6인(금정희, 김일완, 맹욱재, 이수복, 이춘복, 정유근)의 작품을, 2차 전시에는 원로작가 4인의 작품을 소개해 이번 기획전은 현대 도예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도록 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지역민들이 다양한 작품들을 살펴보면서 도예의 새로움을 만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생활도자박물관은 목포의 대표적 관광지인 갓바위타운 내에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목포문학관 등과 함께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해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