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목포도제지원센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활성화 간담회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목포도제지원센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활성화 간담회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3.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목포도제지원센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활성화 간담회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 목포도제지원센터는 지난 20일, 기존 도제참여 사업단인 목포공고사업단(목포공고, 해남공고, 진도실고, 구림공고)과 신규 도제참여 사업단인 영광공고사업단(영광공고, 담양공고, 나주공고, 전남기술과학고)을 대상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목포도제지원센터 센터장을 비롯해 각 학교 도제부장과 도제지원관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목포도제지원센터에서는 2017년 도제지원사업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각 학교 간 업무를 공유하는 방향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목포도제지원센터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 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기업과 학교가 함께 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에서는 회사에 필요한 훌륭한 인재를 키울 수 있고, 학생들은 졸업 후 취업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많은 혜택을 누리는 사업이다.

또한 도제학교 참여 기업은 병역특례 업체로 선정되는데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일석 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목포도제지원센터 오상철 센터장은 “기존 목포공고 사업단이 도제사업을 잘 진행해주어 많은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적응력을 높일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신규 영광공고 사업단이 도제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힘든 부분을 도제지원센터에서 많이 도와줄 것 이다”며, “앞으로 질적 향상이 기대되는 도제사업을 통해 P-Tech 연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