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장성교육 2017 설명회 및 장성문화유산 탐방 실시
상태바
장성교육지원청, 장성교육 2017 설명회 및 장성문화유산 탐방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암서원에서 백양사까지, 장성선비정신을 찾아서

▲ 장성교육지원청, ‘장성교육 2017’설명회 및 장성문화유산 탐방 실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지난 22일 ‘필암서원에서 백양사까지, 장성 선비정신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2017년 3월 1일자로 장성군 전입교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장성교육 2017’설명회 및 장성 문화유산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전입교원을 대상으로 장성교육 2017 설명회를 통해 장성교육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필암서원, 봉암서원, 박수량 백비, 백양사 등 장성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지 답사를 통해 뿌리 깊은 선비정신과 청렴 정신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교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약수초등학교 차다영 교사는 “장성의 대표적인 문화 유적지 답사를 통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장성의 뿌리 깊은 선비 정신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장성청 특색교육활동과 연계하여 학생 선비정신 계승 교육을 전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만교육장은 “문향의 얼이 서린 장성의 교육가족이 된 것에 대한 환영의 말씀과 더불어 장성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열정과 전문성을 발휘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문향장성교육을 구현해 가자”며 “더불어 특색교육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성선비정신 계승교육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