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2017 Wee프로젝트 상담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 개최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2017 Wee프로젝트 상담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프로젝트 상담 담당자 상담역량 UP! 학교폭력은 DOWN!

▲ 해남교육지원청, 2017 Wee프로젝트 상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 개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23일(목) 3층 연수실에서 학생상담활성화를 위해 ‘2017학년도 1차 Wee프로젝트 상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지역 내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담당자 45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Wee프로젝트 사업은 교육청-단위학교-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적극적 연계를 통한 종합적인 학교 안전망 구축사업으로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교폭력에 노출된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해 전문적인 상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상담의 품질과 변화심리상담’ 이라는 주제로 이재진 대표(하우투라이프 대표)의 강의로 진행했다. 상담의 품질이란 상담가의 세 가지 숙제 중 하나로 상담의 속도와 효과성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변화심리상담은 DMERC라는 5가지 프로세스를 표준화했고 최신기법을 적용하였으며 변화심리상담 특강은 상담자가 효과적으로 내담자에게 개입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진행되었다.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꿈 너머 뜻을 일구는 명품해남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단위학교에서 상담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도 함께 참석하여 더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연수에 참여한 해남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 “오늘 연수는 상담을 통해 단기간에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였다”며 “다음에도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높은 연수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남교육지원청 김종남 교육장은 “각 급 학교의 상담업무운영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서 학교상담자로서 더 배우고 전문성을 계발하여 학교현장에서 적절하게 개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올 한해도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