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보건지소와 연계한 ‘학교보건 지킴이’ 운영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보건지소와 연계한 ‘학교보건 지킴이’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학교, 우리가 함께 만듭니다

▲ 장흥교육지원청, 보건지소와 연계한 ‘학교보건 지킴이’ 운영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공중보건의 등 전문 의료인을 통하여 학교 보건 인프라를 구축하고, 진로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해 지역 사회 내 보건지소와 연계한 2017 학교보건 지원사업(‘학교보건 지킴이’)을 3월부터 전개한다.

현재 우리군에는 초, 중, 고등학교 총 28교이며 이 중 보건교사가 미 배치된 학교가 18개교로 열악한 보건환경을 지니고 있는데, 이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학교 보건업무가 한층 전문성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기관의 접근성이 떨어져 평소 건강관리에 미비하였던 소규모 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이 손쉽게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고, 보건(지)소의 지원을 받아 보건관련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보건교사가 없는 학교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그 동안은 어려운 상황가운데 있었으나 학교보건지킴이의 활동으로 가까운 보건지소에서 응급 의료 지원 등을 신속하게 지원 받을 수 있게 되며, 또한 공중보건의 등 우수 의료 인력을 활용하여 장차 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 강의와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보건지소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학생 진로탐색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