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목포사랑 체험 투어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목포사랑 체험 투어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5.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에서 자긍심을, 문화에서 애향심을!

▲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28일간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 전체(2,627명)를 대상으로 목포사랑 체험 투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16일부터 28일간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 전체(2,627명)를 대상으로 목포사랑 체험 투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목포사랑 체험 투어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체험학습으로 목포시청의 문화 해설사 16명과 함께 목포 지역의 역사 문화 유적지와 박물관을 탐방한다.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 문화, 인물과의 만남을 통해 목포 역사에 대해 바로 알고, 목포문화예술에 대한 자긍심과 목포에 대한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3학년 한 학생은 “우리 고장의 역사에 대해 문화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탐방을 하니 우리 고장 목포가 새롭게 느껴졌고,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김대중 대통령의 업적을 보고 나도 우리 지역의 자랑스런 인물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출 때 미래의 당당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살아있는 역사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과거와 현재를 소통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역사 교원 역량강화 연수, 중학교 역사 문화 동아리 운영, 목포문화유산 자료 개발․보급 등 바른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