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농협네트웍스(NH여행),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시-농협네트웍스(NH여행),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10.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천만 관광객 유치 위해 맞손
▲ 목포시-농협네트웍스 업무협약 체결식(왼쪽에서 세 번째 권남회 대표이사, 오른쪽에서 세 번째 김종식 목포시장).

목포시와 농협네트웍스는 지난 10일 목포시청에서 목포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을 체결한 김종식 목포시장과 권남회 농협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목포관광 활성화를 위한 농어촌 체험여행 상품 개발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내 유일의 농업 전문 여행사인 NH여행은 농업 경쟁력 강화, 농협브랜드 가치 제고 및 농협 시설물 발전을 목적으로 여행, 미디어교육, 차량지원, 시설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 체험여행 상품 개발과 판매로 지자체 및 지역 농어민과의 상생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협약이 목포관광 활성화와 지역민 소득증대에도 상당히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낭만항구’, ‘맛의 도시’, ‘근대역사문화도시’, ‘슬로시티’, ‘예향(藝鄕)’이라는 경쟁력 있는 자원을 가진 목포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관광객을 유인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최근 목포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관광거점도시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회원을 보유한 농협이 운영하는 농협네트웍스와 협약을 맺게 됐다”며, “우리 시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과 지역민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잘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다정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9년 10월 16일자 3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