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2019 심리극으로 만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상태바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2019 심리극으로 만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10.1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리극으로 만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류재중)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라남도 소재 25개 교를 대상으로 ‘심리극으로 만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운영한다.

예방교육은 학교폭력으로 인한 다양한 정서와 행동을 심리극에 참여함으로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역동을 경험하도록 하여,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심리극은 심리극 전문가들과 함께 운영되며, 학교폭력에 관련된 도덕성과 인성의 문제가 되는 상황들을 선정, 역할극을 통해 문제의 심각성 이해하도록 하고 있으며, 관객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도록 하고 그에 대한 소감을 나누며 진행된다.

작년에는 전라남도 25개교 중학생 8,174명에게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도덕성과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 대상학교는 22개 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하여 학교를 선정했다.

올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9월 7일 진도국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나주금성중학교, 영광해룡중학교, 함평중학교에서 운영됐으며, 앞으로 담양공업고등학교 외 20개교 청소년들에게 심리극으로 만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운영 할 예정이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